본문 바로가기
밋밋해서 행복한/디카페인 커피 & 음료

공덕 프릳츠 디카페인 커피 : 콜롬비아 뀐디오 주 헤노바(Genova, Quindío, Colombia)

by feliz_song 2021. 6. 23.
반응형

마포에 위치한 프릳츠 커피는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많은 분들에게 서울 커피 메카 중 한 곳으로 꼽힙니다. 몇 년 전 친구들과 몇 번 다녀온 기억이 있어요. 서울 흔한 양옥집 안에, 커피에 대한 열정과 사랑으로 똘똘 뭉친 스텝들이 만들어 내는 열기로 가득찼던 독특한 분위기가, 커피의 맛보다 더 멋스러웠던. 그런 공간으로 저는 기억합니다.

최근 갔다가 디카페인 원두를 팔고 있어서 하나 사와봤습니다. 무엇보다 원두 원산지가 너무 반가웠어요. 제가 있었던 콜롬비아 뀐디오 주, 헤노바에서 들여온 원두였던 것!!!

뀐디오 주 하면 콜롬비아 내에서도 커피 산지로 유명한 주 중 하나이고 그 중 헤노바는 뀐디오 주 경계에 위치한 작은 마을 중 하나에요. 아르메니아에서는 제일 멉니다만, 뀐디오 주가 하도 작아서 버스 터미널에서 버스를 타면 1시간 조금 넘어 곧 도착하는 곳이죠. 그래도 꽤 깊숙한 곳에 있어서 가는 길이 장관입니다. 도로가 굉장히 높은 곳에 있기도 하고요, 작은 폭포도 있어 기사들이 종종 멈춰서고 폭포를 구경할 수 있게도 해 줍니다.

프릳츠 원두가 헤노바에서 왔다는 것도 반가운데, 더군다나 디카페인이라니!!! 카페인에 대한 부담이 좀 있어서 왠만하면 디카페인 커피들을 찾아 마시던 차에 너무 반가운 만남이었던 거죠. 하하하. 그래서 얼른 사와봤습니다.

원두 가격은 16,000원 이었습니다.

그리고 사와서 열심히 먹었습니다.
결론은?!!!

너무 맛있었습니다!!!

 


가지고 오자마자 원두를 갈아서 모카포트로 내려 아이스커피를 만들어 마셨는데. 오... 이건 비교할 것도 없이 너무 제 취향의 맛있는 커피였어요. 밸런스가 너무 잘 맞고, 미세한 단 맛이 돌면서 아이스 커피를 마시는 내내 풍미와 즐거움이 단연 최고!!

디카페인 커피가 환영받지 못하는 이유 중에는 아무래도 맛이 떨어진다 라는 점이 있는데. 어떤 디카페인 커피는 정말 아니기도 했지만(유명 브랜드 중에 **는 정말 아니었음;;;;;), 전 그 약간의 다름도 고유한 풍미로 받아들이니 크게 거부감이 없더라고요. 그리고 헤노바 원두는... 그런 것 가릴 것 없이 그냥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커피였습니다. 밖에서 '더운데 한 잔 사마실까?' 생각이 들다가도,  '집에 가면 제일 맛있는 커피 있지'하며 돌아와 내려 먹는 행복함이 있었던...

그래서... 커피 내림 샷 하나 없이 그냥 다... 마셔버렸습니다;;;;;;

솔직히 디카페인 커피로 포스팅을 하려고 했던 생각은 없어서 찍지 않았던 것도 있는데. 앞으로는 종종 발견되면 이 주제로도 포스팅을 모아봐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취향이 좀 다르겠지만, 혹시 프릳츠 콜롬비아 헤노바 산 디카페인 원두를 보게 되신다면 한 번 시도해 보시기를 추천드려요!^^

프릳츠 도화점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도화동 새창로2길 17
전화번호 : 02-3275-2045
https://maps.app.goo.gl/vzoCBfLnkxT9k34k9
 

프릳츠 도화점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도화동 새창로2길 17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반응형